casino 사이트

편집 : 2024-10-02 02:09 (수)
경기도, K-컬처밸리 정상화 검토

경기도, K-컬처밸리 정상화 검토

  • 기자명 최강호 기자
  • 입력 2024.09.29 2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산을 신성장 거점으로

[데일리스포츠한국 최강호 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는 K-컬처밸리 정상화 방안, 고양일산 신성장거점 지역의 한류천 및 장항수로 수질개선 방안 등 고양시 지역 현안을 관계자들과 집중 논의했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경기주택도시공사 고양사업단에서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주재로 고양시 도시주택정책실장, 경기주택도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고양일산 신성장 회의 (사진=경기도청)
  고양일산 신성장 회의 (사진=경기도청)

한편, 고양시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방송·영상클러스터로 성장할 방송영상밸리 사업, 경기북부 대개발 선도사업인 일산 테크노밸리, 고양시의 랜드마크이며 경기북부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기업성장지원센터 등을 추진 중이다. 

경기북부 대개조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경기도는 무엇보다 경기북부의 대규모 개발 사업이 집중된 고양시와의 정책 협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앞으로도 관계기관 현안점검 회의를 정례화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K-컬처밸리) 정상화 방안 마련 및 한류천 수질개선사업 추진·지원방안 (경기고양 방송영상밸리) 용지공급 등 사업추진·협력 (고양일산 테크노밸리, 장항공공주택지구) 장항수로 수질개선대책 및 개발방향 (경기고양 기업성장지원센터) 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기업성장지원센터 신속 추진·지원 등 향후 고양시 주요 개발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하기로 했다.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특히 K-컬처밸리에 대한 고양시민의 우려와 걱정을 알고 있다면서 이번 회의를 계기로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관계기관 모두 힘을 모으고 고양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것이다. K-컬처밸리가 조기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