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no 사이트

편집 : 2024-09-30 22:33 (월)
고창군, 지역사회 갈등해결에 팔걷어

고창군, 지역사회 갈등해결에 팔걷어

  • 기자명 전광훈 기자
  • 입력 2024.09.26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공공갈등문제, 합리적인 해결방안 모색

고창군이 지역사회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고창군이 지역사회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전광훈 기자] 전북 고창군이 지역사회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갈등관리심의위는 ‘고창군 공공갈등 예방 및 해결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처음으로 설치됐다. 

위원회는 사회단체, 언론인, 군민대표 등 지역사회 전반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공공갈등을 예방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공공갈등’이란 군이 공공정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에서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 상호간 또는 군 사이에 발생하는 이해관계의 충돌을 의미한다. 

군은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중심으로 다양한 공공갈등 문제를 공정하고 균형잡힌 시각으로 접근하여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바꿔나갈 방침이다.

심덕섭 군수는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적절한 중재와 조정을 통해 지역갈등 해결의 돌파구가 되어주길 바란다”며 “위원들과 함께 군의 갈등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