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no 사이트

편집 : 2024-09-30 17:56 (월)
경기도, AI 게임 개발자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실시

경기도, AI 게임 개발자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실시

  • 기자명 최강호 기자
  • 입력 2024.09.29 22: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

[데일리스포츠한국 최강호 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주관하는 ‘경기게임아카데미 AI 활용 게임 개발자 역량 강화 과정(이하 역량 강화 과정)’의 참가자를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포스터(=경기도 제공)
 포스터(=경기도 제공)

역량 강화 과정은 중소 게임사의 개발자가 게임 제작에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산업 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콘진은 이번 프로그램을 10월 10일 특강을 시작으로 15일, 18일, 21일, 23일에 각기 다른 주제로 총 10개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장소는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경기게임아카데미, 7층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다. 게임 제작에 AI 기술을 활용하고 싶은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 소재 게임 업계 종사자 누구나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다.

내용은 강연 형식의 ‘오픈 강연’과 실습 교육 형식의 ‘실습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10월 10일 열리는 오픈 강연은 반지하게임즈 이유원 대표와 유니티코리아 김한얼 엔지니어가 나선다.

실습 워크숍은 총 8개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15일에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권두영 교수가,  18일에는 게임인재원 김성완 외래교수가 진행한다. 

21일에는 감성놀이터 최석영 대표가,  23일에는 그리엘 김태영 대표가 실습을 맡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렐루게임즈의 송주환 연사가 나설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강연 시작 3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10일 열리는 오픈 강연은 50명 내외, 이후 열리는 실습 워크숍은 20명으로 수강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강의는 반드시 사전 신청해야 한다.

문의는 경콘진 경기게임아카데미 역량 강화 과정 담당자에게 전화(02-305-5003)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과거에 비해 게임 개발에 적용되는 AI 기술이 단순 흥미 수준을 넘어 상용화되고 있는 추세다”라며, “이번 역량 강화 과정은 지난해보다 AI 개발 도구를 직접 다뤄볼 수 있는 실습 비중을 높이고, 실제 게임사에서 AI를 활용하고 있는 전문가를 섭외하는 등 알차게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