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no 사이트

편집 : 2024-09-26 17:40 (목)
익산시, '2024 세계유산축전-백제역사유적지구' 축전 개최

익산시, '2024 세계유산축전-백제역사유적지구' 축전 개최

  • 기자명 전광훈 기자
  • 입력 2024.09.26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에서 백제세계유산의 가치를 탐하다" 주제
유산 등재 9주년…팬텀싱어의 '포르테나' 축하공연 등 개막 알려
9가지 선물, 무왕의 도시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백제왕궁

익산시가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백제왕궁(왕궁리유적)에서 '2024 세계유산축전-백제역사유적지구' 행사를 개최한다.
익산시가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백제왕궁(왕궁리유적)에서 '2024 세계유산축전-백제역사유적지구' 행사를 개최한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전광훈 기자] 익산 백제왕궁(왕궁리유적)에서 펼쳐지는 '2024 세계유산축전-백제역사유적지구'가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선보인다.

26일 전북 익산시에 따르면 이번 세계유산축전의 주제는 '백제세계유산의 가치를 탐하다'로 익산 백제왕궁에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된다.

27일 개막식에서는 백제 30대 무왕의 이야기를 담은 주제 공연 '익산 로맨스(Iksan Romance)를 선보인다. 

이어 팬텀싱어4에서 준우승을 한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포르테나'의 축하공연과 함께 아름다운 백제왕궁에서 세계유산 축전의 성대한 막을 올린다.

축제 기간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지닌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가치와 역사를 다채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 '9가지 선물'이 진행된다.

'9가지 선물'은 백제역사유적지구 등재 9주년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으로 △축전시간여행 △탐9랜덤박스 △백제인 MBTI △백제인퍼스널컬러 △백제디저트 △백제예찬 △백제마블 △어린이팝업존 △행복엽서로 구성됐다.

특히 축전시간여행과 백제인 MBTI, 백제마블 등 백제의 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체험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9가지 선물뿐만 아니라 백제세계유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강연, 공연도 준비돼 있다.

28일 익산에서만 진행되는 '무왕의 도시락'은 익산·공주·부여의 식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쿠킹쇼다. 

이순신 밥상을 브랜드화한 전도근 박사와 개그맨 손헌수가 현장에서 무왕의 도시락을 만들고 시식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예약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 9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축전은 익산을 시작으로 공주, 부여에서 일주일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며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생동감 있게 체험하고 세계유산의 의미를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세계유산축전 공식 누리집www.baekjeworldheritag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