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no 사이트

편집 : 2024-09-17 00:45 (화)
‘치유명상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 덕성여대에 첫 개설

‘치유명상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 덕성여대에 첫 개설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8.02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 마음치유, 치유스토리텔링, 선명상, 치유시, 관계치유 등 전문분야 강사진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통한 효과가 속속 입증되고 각광받으면서 이제 명상은 전 국민적 붐으로 일고 있는 가운데 명상이 대세”, “지금은 명상시대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이다.

숲길 걷기명상 수업 장면
숲길 걷기명상 수업 장면

 

조계종은 1700년 전통의 한국불교와 K 명상을 세계에 알리는 국제 선()명상대회를 오는 9월에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고 대중적인 명상 프로그램 보급에 나섰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도 적극적으로 명상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강남구는 자체단체 중 최초로 2021년 삼성동 코엑스, 개포동에 힐링센터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교육부는 중점 과제로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최우선 지원할 것을 밝히고 마음챙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 중이다. 학생들의 감정·충동 조절, 스트레스 관리 등을 위한 마음챙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2025년부터 초중고등학교에서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일상에서 민원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와 맞닥뜨린 공무원, 3시간 동안 경기에 집중해야 하는 야구 선수, 경기장 바람과 소음 등을 이겨내고 오직 과녁에 집중해야 하는 양궁 선수 등 스포츠 선수들도 명상을 통해 마음 수련 프로그램을 훈련의 일부로 활용하고 있다.

박상건 교수 동국대 명상수업 장면
박상건 교수 동국대 명상수업 장면

 

이런 가운데 해양치유, 마음치유 명상, 커뮤니케이션을 융합한 치유명상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이 대학내 커리큘럼으로는 최초로 덕성여대 평생교육원에 개설됐다.

이 강좌는 국민들 눈높이 맞춰 간편한 명상수련 접근방식은 물론 관련분야 종사자들이 명상을 지도하는 방식에 서툴러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선명상, 노장사상, 자연예술, 커뮤니케이션 등 각분야 전문가들이 이론과 실습, 특강을 병행하면서 문제 해결과 치유명상커뮤니케이션 리더그룹을 형성해 나가는데 주안점을 뒀다.

섬에서 시낭송 촛불 명상
섬에서 시낭송 촛불 명상

 

박상건 책임교수는 동국대 교수, 조계사 보리수신문 편집위원장, 섬문화연구소장으로서 해양치유와 마음치유, 치유스토리텔링과 이미지명상을 지도하고, 명상 스타스님 마가 큰스님, 성해스님은 선명상과 깨달음의 방식, 범준스님은 음악명상, 상담치유전문가인 홍유신 동대교수는 관계의 문제와 상담방법, 전 한국언론학회장인 노장사상가 김정탁 성대 명예교수는 마음수련과 동양철학 커뮤니케이션, 전 한국시인협회장이자 대한민국학술원회원인 오세영 서울대 명예교수는 자연예술과 치유시 등을 강의한다.

이 강좌는 덕성여대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수강신청은 덕성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