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no 사이트

女 배구 대표팀, 유럽 전지훈련 명단 발표… 18세 여고생 이주아 '깜짝 발탁'

2024-07-16     설재혁 기자
여자 배구 대표팀 유럽 전지훈련 명단. (사진=대한배구협회 SNS 캡처)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한층 더 젊어졌다.

대한배구협회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5일까지 크로아티아 및 루마니아 전지훈련에 참가할 여자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페르난도 모랄레스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대표팀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크로아티아 여자대표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루마니아 여자대표팀과 친선경기를 가진다.

김다인, 강소휘, 정지윤 등 지난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서 활약한 기존 선수들이 대부분 발탁된 가운데, 이한비(페퍼저축은행)와 나현수(현대건설)는 모랄레스호에 처음으로 합류했다. 박정아(페퍼저축은행), 표승주(정관장) 등 일부 고참 선수들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특히 고교생 아웃사이드히터 이주아(목포여상)는 올해 청소년대표팀 선발에 이어 처음으로 성인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모랄레스 감독은 “여자배구 대표팀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이번 전지훈련이 매우 기대된다. 지난 2024 발리볼네이션스리그를 통해 대표팀은 많이 발전했으며, 동시에 앞으로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부분들을 확인했다. 이번 유럽 전지훈련과 친선경기는 내년 발리볼네이션스리그를 비롯한 여자배구대표팀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당초 지난 3일 소집을 계획했던 여자대표팀은 전지훈련 등 예정된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국가대표 소집을 연기해달라는 구단의 요청을 고려하여, 지난 14일 흥국생명연수원에 소집했다. 

대표팀은 흥국생명 체육관, 경희대학교 체육관에서 훈련을 실시한 뒤, 오는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크로아티아로 출국할 예정이다.